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Michelin Guide][맛집][약수역] 금돼지식당

by binzzan 2023. 3. 27.

BTS 팬인 와이프, 처형과 함께 방문한 금돼지식당!
방탄이 다녀가서 유명해진 게 아니라 이전부터 유명했던 곳이라고 하네요 ㅎ
미슐랭가이드 돼지고기 맛집으로 지정됐었다고 하니
얼마나 맛있는지는 직접 방문하고 판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이곳은
무조건~~ 웨이팅 + 예약을 해야 합니다.
저는 빠르게 예약을 하고
약수역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를 마시면서 대기했었네요 ㅎㅎㅎ

금돼지식당


찾아보니 금돼지식당은 요크셔, 버크셔, 듀록 돼지 교배종인 YBD 돼지를 사용해 육즙이 살아있으면서 쫄깃하고 지방의 풍미가 살아있는 돼지고기를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 YBD는 일반 돼지고기에 비해 Ph. , 육색, 보수력 등 육질이 우수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또한 충북대학교 식육 연구실 최양일 교수팀에 의하면 항산화 성분이자 피부 미용에도 좋은 알파토코페롤의 등심 근육 내 축적량이 돼지고기 여러 품종 중 YBD가 가장 높게 나왔다.

금돼지식당 메뉴판입니다.
그람수에 비하면 꽤 비싼 가격이지만 맛있으면 충분히 지불할만한 가격이라고 생각돼요 ㅎㅎ

금돼지식당 메뉴

고기 빵 보시면 육즙이 얼마나 많이 나올지 상상이 됮않습니까?? ㅎㅎ 돼지만 아는 생각일까요 ㅋㅋ

사진 찍는 스킬이 많이 없어서 이해해 주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ㅎ

마지막으로 먹었던 김치찌개. 사실 요거는 마무리로 먹었을 뿐.. 기억은 많이 안 나긴 하네요 ㅎ

금돼지식당 김치찌개



웨이팅 필수니깐 좀 일찍 가셔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