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맛집][화성 동탄] 최미삼 순대국

by binzzan 2020. 3. 14.

낮부터 시작해서 죽다 살아난 일요일 아침입니다.

 

천안에서 동탄까지 엄~청난 코스의 약속으로 인해서

제 몸이 엄청 고생 했습니다.

 

해장 좀 할 겸 오전부터 최미삼 순대국을 방문했습니다.

제가 왜 여기를 방문 했냐면 지나갈때마다 아래 사진처럼

엄청 많은 차들이 있었기 때문이죠.. 

(안에 들어가서 더 놀랬습니다.)

 

 

 

생각보다 크지 않았는데 약 10명이나 되는 분들이 일하시고 계셨습니다. ㄷㄷㄷ

.

.

(엄청 놀라고 사람도 많아서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쩝..)

.

.

 

 

혼밥 혼술을 자주 즐기는 저는 순대국밥 한그릇을 시켰습니다.

여느 다른 집과 별반 다름 없이 배추김치+깍두기+고추+양파+된장이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는 부추콩나물무침 그리고 오징어?젓갈 이 있었습니다.

.

.

.

입가심으로 양파와 김치 한입씩..

김치맛이 순대국을 좌지우지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음.. 맛있었습니다.

.

.

.

드디어 나온 순대국

 

최미삼순대국

 

.

.

다른 집에 비해 돼지부속이 많았습니다. 

사실 저는 당면순대가 들어간 순대국보다는 돼지부속을 더 좋아합니다. 

(아재입맛)

.

.

뽀얀 국물을 더럽혀 줘야겠죠? ㅋㅋ

다대기, 들깨가루, 청양고추, 새우액젓을 넣었습니다.

.

.

음 뭔가 부족한 맛....

 

 

순대국 먹을때 저만의 팁이 있는데요

저는 칼~칼한 맛을 선호해서 깍두기 국물을 꼬옥 넣습니다.

사실 액젓보다 깍두기국물로 간을 조절할때도 있습니다. ㅎㅎ

.

.

칼칼해야 해장 좀 되지 않겠습니까?ㅎㅎ

 

 

 

.

.

그리고 다먹을때쯤에 직원분이 주신 누룽지

 

 

.

오징어 젓갈이 있는 이유가 이거였습니다. 

여기는 압력밥솥으로 밥을 지어 주문과 동시에 밥솥에서 퍼주더러구요.

그리고 그 솥에 물을 넣어 누릉지까지.. ㄷㄷ

.

.

너무 허겁지겁 먹었더니 사진이 별로 없네요ㅋㅋ

먹으면서 생각했습니다.

 

어제 술마시길 참 잘했다고.. 

.

해장하는 맛 느끼고 계산하고 나왔습니다. 

.

.

 

가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들 술드시고 한번씩 방문하면 좋겠네요 ㅎㅎㅎ

 

 

가격표

 

 

 

 

 

 

 

아참

해장의 마무리는 아이스아메리카노

잊지마세요~

 

 
.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지성로 187
. 운영시간 : 매일 00:00 - 24:00 설.추석 2일만 휴무

댓글